경고 메시지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부 내용을 제외하고 음악춘추잡지 기사를 읽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기사를 읽기 위해서는 로그인 하거나 새로이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으며 단지 가입확인을 위한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음악과 기억에 대한 이야기, 그 노래를 기억하세요?

우리에게는 과거, 현재 그리고 순간이라고 하는 찰나의 시간이 존재한다. 그것이 모두 모인 집합체가 우리의 삶이요 여정이요 길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삶 속에 존재했던 많은 것들을 낱낱이 기억해 낼 수는 없지만, 어느 한 순간의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기억의 매개체로써의 음악은 우리를 회상이라고 하는 터널로 인도하게 한다. 삶이 평이하게 느껴질 만큼 일상사가 순조로울 때는 이러한 기억 속의 음악이 큰 중요성을 발휘하지 못한다. 하지만 우리가 노인이 되어 인지기능을 상실하기 시작 했을 때에는, 음악은 한 사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그의 삶을 연결 시켜주는 실로 놀라운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이것을 실험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다큐멘터리, <그 노래를 기억하세요? (Alive Inside: A Story of Music and Memory)>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영화를 보여주고 싶은, 그런 바람을 가지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는 2014년 선댄스 영화제 다큐멘터리부문 관객상을 수상한 영화로, 한국에서는 제 11회 EBS 국제다큐 영화제 개막작으로 유명하다.

Zircon - This is a contributing Drupal Theme
Design by WeebPal.